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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 IT

블로그 전략적 사고 _ 쇼핑몰 창업에 도움되는글. 고객게시판 사용후기.

by kimdongyong 2010. 4. 10.



블로그 전략적 사고 _ 쇼핑몰 창업에 도움되는글. 고객게시판 관리하기와 사용후기.

블로그를 개설하기 전에...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먼저 도움을 드리는글들을 먼저 쓰도록 하겠습니다.

연재까지의 거창한 글이 아닌...

나 스스로 정리해왔던 생각과 글들을 적어나갈 생각입니다....


김실장이 말하는 고객게시판 관리와 사용후기 관리방법.

제가 글재주는 없지만 앞으로 제가 아는 장사를 잘할수 있거나..
잘되게 만드는방법 이것저것 글 올리겠습니다..

첫번째로 홍보 방법이 아닌 고객 게시판 관리와 사용후기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제가 여기를 운영을 하면서 며칠사이에 등록하셨던 분들이나..
지금 등록해서 운영하시는 분들..
초기 오픈하셔서 시작하시는 분들 많이 봐왔는데요..
게시판 관리와 사용후기 관리 너무 안하시는듯 하네요..

고객들이 처음으로 들어와서 제일 먼저 보는것이 상품과 가격
퀄리티~~~ 이것 먼저 제일 보구요..
그다음으로 보는 것이 고객게시판이랍니다..
고객게시판이 텅 비었거나 안좋은글만 올라와 있다면 고객들은
바로 창을 닫아버릴꺼랍니다.

오픈을 하면서 홍보 정말 중요합니다..

홍보도 중요하지만 일단 고객님들의 상점게시판을..
잘 꾸며나가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좋은글보다는 고객의 컴플레임을 유도하는 글에서..
그에 합당한 명쾌한 답을 달아주는것 그게..바로 정답입니다..

하루에 타 게시판에 50개 올리는 시간에 고객님들의 상점게시판에..
질문 5개 답5개해서 10개씩만 올리십시요..

어떻게든 고객들을 님들의 사이트에 잡아두셔야 한답니다..
상품정말 중요합니다만 두번째 고객게시판두 중요하다는걸 아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상품사용후기 후이즈몰은 로그인해야지만 상품사용후기 올릴수 있답니다.
본인 아이디 말구요..
주위 친척분들이나 친구 아이디 만들어서 사용후기 하나씩이라도 쓰십시요..
온라인 쇼핑몰이라는 특성 때문에 제품사용후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제품에
대한 매출은 올라간답니다..
특히 의류같은 경우는 제일 영향을 많이 끼친답니다..
한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사용후기 달구요..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거기에다가 질문달구요..
관리자로 로그인해서 답변달면요..
기본 3개의 사용후기가 올라가는 거랍니다..
고객게시판,제품 사용후기 절대 간과하지 마시구요..
하루에 홍보하는 시간에 10분의 1만 투자하셔서 고객님들의
상점 고객게시판과 사용후기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이글은 2004년 3월10일자에.
 http://cafe.daum.net/whoismall?t__nil_cafemy=item
김실장이 운영하는...
지금은 관리가 전혀 안되고 있는...
후이즈몰 관리자 모임 카페에 글을 올렸던 내용입니다...


2004년부터 지금 2010년이니까.
벌써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그때와 지금은 많은 시기가 바뀌었고.
현실또한 많이 바뀌었습니다.

2004년당시에는.

어쩌면.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든.
오래하셨던 분이든.

프로그램 사용하셔서.
고객게시판에 글을 올리거나.
스스로 질문을 만들어.
글을 올리고.
답변을 달고.

결코 좋지않는 글들은 전혀 질문조차도 하지 않고.
좋은 질문만...

주문했는데요?
배송이 언제 될까요?

어떤옷 사이즈좀 알려주세요.

너무 옷들이 이뻐요.

모 이런글들의 질문과.
그리고 일상적인 답변들..

그러나 시대는 변했다...

지금은 비밀글 시대이다.

고객게시판이 공개가 되는 게시판들은 거의 찾아볼수 없다.

대부분.
모두 비밀글들로 진행이 된다.

그전에...
이말은 아직도 정답인것 같다.

사이트에 방문해서..
상품 살펴보고.
이것저것 둘러보다.

그다음 들리는 곳이.
고객게시판과.
사용후기.
앞뒤를 다툴수는 없지만.

그 두부분을 보는건 아직도 정답이다.

관리를 잘해야 하고.
소중히 생각하여야 한다.

이 쇼핑몰이 잘돌아가고 있구나.
이런 문제가 있구나.
이런것도 있구나.

그리고.
후기.
리뷰.

요즘은 모.
리뷰마케팅이라는 말까지 나왔으니.

어쩌면.
블로그 마케팅이.
리뷰마케팅의 일환일수도 있다...


무튼.
고객게시판은.
이제는 비밀게시판이 되어버렸다.

관리자와 질문을 한사람만 볼수있는...

잘생각해보시라...
고객게시판을 어떻게 운영을 해야 할것인쥐...

관리자와 질문자만 그 글을 볼수있다...


사용후기 게시판...

사용후기.리뷰는.

이제는 거짓이 통하던 시기는 지났다.
거짓으로 후기를 작성하면.

엄청나게 똑똑한 고객들.
금방 알아차린다.

고객들은 이제는 너무도 고수들이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쇼핑몰 문화가 발달하면서.

그렇게 바뀌고 있다...


사용후기를 가장 많이 작성할수있는 방법.

사용후기 이벤트이다.

이벤트를 사용후기를 남기는 분들에게...
처음 6개월까지는 포인트를 맞추어야 한다...

최하 5페이지가 넘어갈수 있도록...

그렇게 환경을 조성해놓아야지만...
고객들은 어 여기는 후기도 잘 남기네...

나도 나중에 무언가를 구매하면..
한번 꼭 남겨봐야쥐...

이렇게 생각을 하게된다...

멍석을 완전히 깔아주어야 한다.
굿판을 벌여주어야 하고...

모든게 잘 돌아가고있고...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라는걸 충분히 고객들의 마음에 심어주어야 한다...

상품의 퀄리티는 두말할것 없는 이야기이고...


오늘은 여기까지...

쇼핑몰 기획에서 개설 운영...
어쩌면 이 이야기를 정리하여야지만...

블로그 이야기로 넘어갈것 같아서...

당분간 이글들을 정리해야겠다...

김실장의 계획.

블로그의 전략적 사고.
블로그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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