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IT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가장 최적화된 광고 위치는?

by kimdongyong 2017. 3. 23.



애드센스와 함께 광고 실적을 극대화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때는 사용자 환경과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역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은 이와 관련하여 기억해야 할 몇 가지 도움말입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세요.

사이트의 콘텐츠를 논리적으로 구성하고 탐색하기 쉽게 만드세요. 

광고 게재위치를 정할 때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보세요.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행동

사용자가 특정 페이지를 볼 때 하는 행동

사용자가 주로 시선을 두는 위치

사용자를 방해하지 않고 이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

깔끔하고 명료하며 사용자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페이지 구성


사용자의 입장에서 페이지와 광고 배치 구성을 바라보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자연스럽게 다시 방문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보기 쉬운 광고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에서 보면,

1번과 2번이 좋은 광고위치입니다.

3번은 스크롤해야 보이는 부분이므로 좋지 못한 예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관심을 갖는 콘텐츠 옆에 광고를 게재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사이트를 구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라면 다운로드 링크를 쉽게 스크롤 없이 볼수 있는 부분에 표시해야 합니다.


광고가 다른 요소리 보이지 않게 하세요.

광고를 '참고자료'로 표시하거나 사이트 제목 아래에 광고를 배치하는것이 좋겠다고 판단할수도 있지만,

사용자들은 오해를 할수 있습니다.

라벨과 제목사용은 가급적 금지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와 구분하기 어려운 위치에는 광고를 게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칫 혼란을 줄수도 있습니다.


광고수는 하나를 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광고수가 많다고 좋은것이 아니라, 적절한 배치, 아래와 위정도만 배치하는것이 가장 좋은 효율을 올릴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광고가 올바르게 나오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Google 광고 또는 , AdChoices 라벨이 제대로 보이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뉴스사이트의 홈페이지에서는 스크롤없이 볼수있는 부분에 큰광고 단위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가장 큰 광고사이즈인 728*90 사이즈를 배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위의 예시처럼 광고를 중간중간 배치하는것보다는 하나의 큰 배너광고만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광고가 많다고 생각되면, 요즘 사람들은 그냥 광고페이지라고 인식합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라도 광고가 하나이상이 노출이 된다면, 그냥 광고로 이루어진 페이지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728*90 사이즈의 배너광고를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배너의 제작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나하나 제가 알고 있는 범위에서 포스팅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 ...


kimdongyo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