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애드센스는 더욱 새롭고 다양한 방법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광고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게시자님들의 조언과 건의사항에 늘 귀를 기울여 왔습니다. 조만간 저희는 Google 이 인증하는 다수의 광고 네트워크가 귀하의 디스플레이 광고 공간에서 경쟁을 할 수 있는 기능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1년 전부터 Google 은 인증받은 제 3자 벤더를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의 서빙을 허용해왔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더욱 많은 디스플레이 광고가 애드센스 게시자님들의 사이트에서 경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기능을 통해서는 참가하는 모든 광고 네트워트들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게재되기 위한 경매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게시자님들 입장에서는 Google 애드워즈 광고주 뿐만아니라 Google 이 보증하는 타 광고 네트워크까지 활용하여 최대한의 광고 수익을 올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여하는 광고 네트워크들이란 무엇일까요? 그들은 광고 에이전시를 포함한 비즈니스들로, 광고주, 게시자들 사이에서 광고를 사고 파는 역할을 대행해주는 일을 합니다. 애드센스와 매우 비슷하지요. 앞으로 귀하의 사이트에서 게재되기 위하여 이런 광고주들이 Google 애드워즈 광고주들과 경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실적 보고와 지급 방식은 지금과 같이 유지될 예정이고, 애드워즈 광고 형식에도 변경은 없을 것입니다. 현재는 북미와 유럽에서만 Google 보증 네트워크의 광고를 게재하고 있지만, 이 기능을 곧 다른 지역에서도 제공할 수 있기 바랍니다.
저희는 귀하의 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광고의 품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외부 네트워크를 통해 게재되는 광고가 Google의 유저 개인정보 보호, 광고 품질과 로딩 속도와 관련된 기준에 부합하도록 모든 광고 네트워크를 검토하고 인증할 예정입니다. 귀하께는 페이지에서 게재될 광고 네트워크를 선택하실권한을 드릴 예정이고, 한 둘의 특정 네크워크나 모든 네트워크가 게재되는 것을 정지하실 수도 있습니다. 즉, 귀하께서는 모든 네트워크 게재를 차단하시고 애드워즈 광고만을 게재하실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센터의 '광고내용 심사 센터'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몇달동안 Google이 인증하는 광고 네트워크들이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점차 게재될 예정이니, 귀하의 수익에 당장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네트워크가 인증될때마다 이 정보를 귀하의 계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특정 광고 네크워트들은 Google의 관심 기반 광고와 비슷한 기능을 사용하여 유저들에게 더욱 타겟팅된 광고를 보여줄 것입니다. Google은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라인에 준수하는 네트워크들만을 허용할 예정이며, 향후의 관심 기반 광고를 위하여 귀하의 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를 금지할 예정입니다. 유저의 관심을 기반으로 광고를 보여주는 이런 외부 네트워크의 광고 게재는 귀하께서 차단하실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집니다. 또한 저희는 외부 애드서버를 이용한 광고 게재 요건 또한 이에 따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Google은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과 게시자들이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데 중검을 두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광고 네트워크에서 더욱 많이 광고주들이 경쟁을 할 만큼 귀하께서 더욱 좋은 광고를 통한 장기적인 수익 상승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Google 검색결과에 사이트 게재하기 (0) | 2010.03.25 |
---|---|
브랜드 광고의 게재 기회를 높이는 새로운 기능 (0) | 2010.03.25 |
우측배너소스/우측스크롤배너소스/우측배너/따라다니는배너소스/우측소스 (0) | 2010.02.26 |
블로그로 수익창출 그 첫번쨰 _ 블로그의 개설. (1) | 2010.02.17 |
무료이미지/무료공개이미지/플릭커/http://www.flickr.com/소통하는 블로그와 검색지향 블로그의 갈등. (0) | 2010.0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