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IT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최적화 - AdSense를 포럼 사이트에 맞춰 보십시오.

by kimdongyong 2010. 3. 25.




AdSense를 포럼 사이트에 맞춰 보십시오.인쇄 포럼 사이트를 운영할 때 정기적인 방문자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광고를 디자인하는 데 있어 광고 게재위치와 형식은 가장 중요합니다.

  게재위치: 재방문자가 알아차릴 수 있는 위치에 광고 단위를 게재하십시오.

포럼의 정기적인 방문자의 경우 표제를 지나치고 쟁점의 줄거리를 바로 읽는 경향이 있으므로, 첫 번째 게시물의 위나 아래에 광고 단위를 게재하는 것이 로고 옆에 게재한 광고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 게시물 바로 다음에 리더보드를 게재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쟁점의 줄거리를 읽는 사용자들이 콘텐츠가 끝나는 시점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독자가 광고를 보지 않고 다음 쟁점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하단 반복문구 다음에 리더보드를 게재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형식: 제한된 공간에서 여러 광고 단위를 게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조정하십시오.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사용하면 다양한 형식을 사용하여 사이트 전체의 광고 공간을 채우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상반부 포럼 왼쪽에 스카이스크래퍼를 게재하면 다른 게재위치보다 약간 더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페이지 전체에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사용할 경우에는 리더보드가 더 효과적입니다. Google heat map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표제 바로 아래의 포럼 상단 근처에 맞는 작은 수평 링크 단위를 사용하십시오. 포럼의 정기적인 방문자인 경우 링크 단위를 사용하면 보다 폭넓은 관련 주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하시든 포럼이 정기적인 사용자들과 상호 교류가 많은 사이트라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지나친 방해 요소를 제거하여 광고가 사이트와 깔끔하게 조화를 이루도록 하면서도 지나치게 조화됨으로써 사용자들을 혼란스럽게 해서는 안 됩니다. 다양한 포럼 사이트가 있고 귀하의 커뮤니티는 귀하께서 가장 잘 아시니 신중히 판단하여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십시오.

최고의 수입을 얻기 위한 도움말: 대부분의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포럼 사이트에서도 이미지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광고를 게재할 경우 광고 중에서도 특히 귀하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입찰에 참여하는 1,000회 노출당 비용(CPM) 광고가 늘어납니다. 포럼 사이트는 다른 유형의 사이트보다 클릭률(CTR)이 낮은 경향이 있으므로 클릭이 발생하지 않아도 CPM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CPM 광고는 문자와 이미지 형식 모두로 게재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