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IT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_ 중요한것. 부정한 클릭 또는 노출수 (임프레션),무효클릭,부정클릭 방지하는 방법,유효 CPM

by kimdongyong 2010. 4. 13.



부정한 클릭 또는 노출수 (임프레션)

인위적으로 게시자 계정의 클릭 또는 페이지 노출수를 높이기 위해 금지된 방식으로 발생시킨 클릭 또는 페이지 노출수 . Google의 독점 기술은 광고 클릭을 분석하고 해당 클릭이 광고주의 클릭이나 게시자의 수입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도록 의도된 사용 패턴에 해당하는지 판단합니다 . Google이 부정한 클릭으로 간주하는 클릭은 귀하의 수입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무효클릭 및 노출은 어떻게 방지합니까?

Google 고객지원팀은 광고주와 웹게시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Google 광고에 대한 클릭 및 노출을 철저하게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Google은 자동화된 시스템 및 수동 검토를 통해 모든 광고 클릭 및 노출을 분석하여 인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이나 웹게시자의 수입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모든 무효클릭 행위를 찾아냅니다.

Google은 독자적인 기술을 이용하여 클릭과 노출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해당 클릭이나 노출이 광고주의 비용이나 웹게시자의 수입을 인위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는 부정 사용 패턴에 해당하는지 판단합니다. Google 시스템은 정교한 필터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정상적인 사용에 의해 발생된 행위와 애드워즈 광고주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행위를 구별합니다. 이러한 활동의 예로는 비윤리적인 사용자, 자동화된 로봇 및 트래픽 소스, 그리고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웹게시자에 의해 발생한 클릭이나 노출을 들 수 있습니다. Google 시스템은 대부분의 무효클릭 및 무효노출을 필터링할 수 있으므로 해당 행위에 대해서는 광고주에게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Google은 자동화된 시스템 외에도 사용자 행동 추적 및 모니터링, 시나리오 분석 등에 있어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특수한 도구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무효행위를 탐지하는 전문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무효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탐지 메카니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유효 CPM

유효 CPM(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이용하면 여러 채널과 광고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유효 C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했을 때의 수입을 추정한 값입니다.

유효 CPM은 실제 거둔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노출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예를 들어 25회 페이지 노출에서 약 0.15달러의 수입이 발생하면 유효 CPM은 6달러가 됩니다(0.15/25 * 1,000). 45,000회 페이지 노출에서 약 180달러의 수입이 발생하면 유효 C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댓글